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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UI

[Unity] Raw Image와 Image의 차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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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aw Image vs Image? - Unity Answers

 

answers.unity.com

 

 

 

Image는 Sprites만 디스플레이 하기 위한 것이고, RawImage는 어떤 타입의 texture든 디스플레이 하기 위한 것입니다.

Sprite는 작업하기 더 쉽지만, Sprite.Create는 더 고비용의 operation입니다.

비교적으로 더 시간이 많이들고 메모리를 더 많이 씁니다. 그래서 아껴서 써야합니다.

RawImage를 사용하면 sprite를 생성하는 과정을 건너 뛸 수 있습니다.

만약 <Spirte를 불러야하는 이미지>를 사용하는 RenderTexture를 디스플레이해야 한다면, Sprite.Create를 매 프레임마다 호출해야 합니다. 꽤 비싼 비용이 듭니다.

결론: plain texture가 이미 있다면 RawImage를 사용하십시오. 왜냐하면 sprite로 컨버팅 하는것이 더  느리고 더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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